반응형

회사 업무 관련이나, 유튜브 썸네일, 블로그 로고와 이미지 등 편집을 해야 할 때면 난감하실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전문가들은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해 만들고는 하지만, 일반인들에게는 굉장히 어려운 방법일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로고와 배경 이미지, 썸네일, 포스터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 건데요!

 

저도 디자인 학과를 나와 포토샵, 일러를 다룰 수는 있지만, 평소 블로그나 유튜브 대표 사진 만들 때는 미리 캔버스라는 사이트를 이용한답니다. 따로 프로그램 설치할 필요도 없고 라이트할 뿐더러, 무료 소스, 폰트 등 기본 제공되므로 시간 단축하면서 예쁜 결과물 만들 때 편합니다.

 

1.    미리캔버스를 검색하세요.

미리캔버스 홈페이지입니다. 검색하면 바로 나오는데요. 소셜 아이디 등으로 로그인할 수 있으며 회원으로 이용하면, 각종 결과물을 저장해놓고 쓸 수 있게 되고, 여러모로 편합니다. 자동 저장도 되거든요.

로그인하면 이렇게 드라이브에 저장하여 불러오기도 할 수 있고, 언제든 수정도 가능하여 편합니다.

 

2.    원하는 템플릿을 이용해 만드세요.

정말 수많은 템플릿이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프레젠테이션 양식, SNS 배너, 포스터, 팝업, 로고, 프로필, 배경 화면, 북 커버, 디지털 명함, 스티커, 현수막, 실사 출력, 책자, POP, 엽서 카드, 전단지, 컵 홀더, 택배 박스, 쇼핑백, 달력, 브로셔, 의류, 리플렛, 티켓, 입간판 등 미디어 관련 틀과 실사 출력할 수 있는 양식들, 제품과 굿즈 제작에 특화된 것들까지 가짓수가 많습니다.

 

포토샵이나 일러 등 프로그램은 기능을 알기만 하면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어 굉장히 좋은데요. 하지만 기본적인 디자인 틀이나 지식 등이 없다면 무에서 유를 창조해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미리캔버스는 다양한 디자인 틀을 제공하여 누구나 간단하게 예쁘고 멋진 이미지를 만들 수 있게끔 돕는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PPT 만들기도 어려우셨다면 여기에서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프레젠테이션 장면들을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글자 색, 배경색, 폰트 크기, 위치 등 쉽게 수정하기도 좋아요.

한 프로젝트 양식으로 제공이 되어 더욱 편합니다.

 

3.    각종 도형, 그림 사용도 OK!

요소 메뉴에 가면 다양한 그림, 도형도 쓸 수 있는데요. 베이직한 네모, 세모, 동그라미 등의 도형부터 상황이나 사물, 물체, 사람 등 관련 그림들이 많습니다. 인포그래픽 디자인도 있어 자료 만들기에도 유용하죠. 검색창이 따로 있으니 원하는 요소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별 모양을 넣고 싶을 때, ‘이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컬러와 모양의 별들이 나오게 됩니다.

 

4.    텍스트 편집도 너무 쉬워요.

텍스트를 넣을 때도 상업 이용에 문제없는 무료 폰트들이 제공되는데요. 정렬이나 크기, 기울기와 같은 기본적인 편집 기능 외에도 자간, 행간, 장평 조정과 그림자, 외곽선, 그라데이션, 곡선 등 더욱 심화된 편집도 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도 직관적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처음 이용하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쓸 수 있습니다.

 

5.    사진 편집하기에 좋아요.

굳이 어렵게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쓰실 필요가 있나요? 여기에선 무료 이미지들을 제공해주고, 여러 필터 사용과 밝기나 대비, 채도 등 세밀한 조정도 할 수 있답니다. 이 정도면 굉장히 편리한 사이트 맞죠? 이제 얼른 즐겨찾기하고 마음껏 쓰세요!

 

6.    동영상도 넣을 수 있어요. 유튜브 링크 OK

간단한 동영상들도 제공이 됩니다. 유튜브 링크를 따와서 넣을 수도 있는데요. 여러모로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들이 많아 유용하게 제작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7.    책 표지 만들기에도 좋은 배경들

배경도 테마 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책 표지를 만들 때 좋을 듯합니다.

 

이 외에도 QR과 바코드 코드도 삽입할 수 있는데요. 디자인과 편집 알못이었던 분들 저작권 걱정 없이 누구나 유익하고 알찬 이용 할 수 있겠죠. 만들고 나서는 각종 확장자로 간단하게 저장할 수 있고요. 인쇄도 바로 할 수 있으므로 편하다는 거 크게 느껴보실 수 있을 겁니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도 쓸 수 있는데요. 워터마크도 없으니 안심하세요!

 


오늘은 이렇게 일반인들도 쉽게 이미지, 각종 문서 양식, 배너, 로고 등 디자이너처럼 멋지게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렸는데요. 저도 너무 잘 쓰고 있는 홈페이지라 여러분께 공유해드렸습니다. 디자인 맡기기엔 비용 부족 때문에 고민이 되셨다면 이렇게 직접 짧은 시간 투자해 만드는 방법도 굉장히 좋겠죠?

 

https://www.miricanvas.com/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ppt, 카드뉴스, 포스터, 유튜브 섬네일 등 5만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으로 원하는 디자인 제작

www.miricanvas.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