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내가 방문한 사이트와 검색 기록 흔적이 남게 되는데요. 원활한 컴퓨터 속도와 용량을 넉넉히 확보해주려면 주기적으로 기록을 삭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해킹 방지와 사생활 보호를 위해서도 필요한 일인데요. 대표적으로 많이 쓰시는 익스플로러와 크롬 브라우저 두 가지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굉장히 쉬우니 차근차근 따라와 주세요.

 


1. 인터넷 익스플로러 방문 기록 지우는 법

먼저 오른쪽 맨 위에 있는 메뉴 중 별 모양을 눌러보시면 즐겨찾기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열어본 페이지 목록 탭을 클릭하시면 날짜별로 방문한 사이트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원하는 기록만 골라서 우클릭하면 개별 삭제가 가능하답니다.

 

일괄 삭제해주는 방법도 알아볼게요. 이번엔 톱니바퀴 모양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여러 메뉴 중 '인터넷 옵션'이라는 버튼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걸 클릭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옵션 창을 보면 검색 기록 부분에 삭제 버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걸 눌러주세요.

네 가지 항목이 자동 체크 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굳이 건드리실 필요는 없고, 그대로 삭제 버튼을 눌러주면 끝이랍니다. 아까 별 모양 즐겨찾기를 눌러 열어본 페이지 목록을 확인하시면 깨끗하게 지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크롬 브라우저 인터넷 기록 지우는 법

이번엔 크롬을 살펴볼게요. 맨 위에 보면 점 세 개가 나란히 붙어있는 모양의 버튼이 있죠. 그걸 눌러주신 뒤 방문 기록을 연속으로 눌러주면 됩니다. 이미지대로 따라 눌러주시면 돼요.

 

그러면 이렇게 그동안 방문했던 사이트 기록들이 뜨게 되죠. 여기에서 체크박스를 눌러 원하는 것들만 삭제해줄 수 있어요. 체크박스 누른 뒤 맨 위의 삭제를 누르면 부분만 없애는 게 가능하답니다.

물론 한꺼번에 전체를 지워주는 방법도 있어요. 왼쪽 메뉴를 보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메뉴가 있는데요. 이걸 눌러주세요.

자동으로 이렇게 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기간은 '지난 1시간동안 이용했던 기록' 대상으로 자동 세팅되어 있습니다. 저길 눌러주면 일주일 전, 한 달 전, 전체 기록 모두 설정 가능하니 꼭 원하는 기간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바로 삭제해주시면 되는데요.

 

더 세부적으로 지우고 싶으시다면 고급 탭을 눌러 원하는 부분만 지우실 수 있습니다.

 


 

알고 보면 정말 쉽고 간단한 방문 기록 지우기! 누구나 금방 따라 할 수 있는데요. 쾌적하고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위해 자주자주 시행해주는 것이 좋겠죠? 

 

이렇게 오늘은 인터넷 방문 로그 지우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께 항상 유익하고 좋은 정보들만 알려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도 컴퓨터 관련 사용 팁들 다양하게 다뤄보는 시간 가질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