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피 위치추적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은데요. 요즘엔 자동으로 찾아주는 사이트들이 많이 등장해서 ip 주소만 넣어주면 끝난답니다. 여러 가지 사유로 인해 ip 추적하셔야 하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이용해 주소지 지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웹 사이트

한국인터넷진흥원(https://xn--c79as89aj0e29b77z.xn--3e0b707e/)에 접속 후 ip 검색하세요. 해당 아이피 네트워크 할당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저도 위 사이트로 확인을 해보았는데요. 네트워크 할당된 기관 지역 주소까지만 나오더라고요. 세부적인 주소지를 개인이 알아내는 것은 원래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도 대략적인 지역 특정은 가능하니 나중에 소송이나 신고 관련 진행하실 때 참고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티스토리 운영을 위한 아이피 추적

아마 아이피 위치추적 원하시는 분들은 어떠한 분쟁이나 문제 상황으로 알아보시곤 할 텐데요.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무효클릭 때문에 써치하는 경우 많을 듯 합니다. 저 또한 근래 애널리틱스로 통계 및 보고서들을 만들어 자주 확인하고 있는데요. 며칠 사이 다양한 분들이 무효클릭을 발생시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애드센스 클릭 수 및 수익, 세션 시간, 날짜와 시간, 아이피 주소까지도 전부 체크가 되고 있습니다. 일단은 지속해서 클릭을 발생시키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신고서 제출(구글 신고서 제출 링크)을 하는 중입니다. 블로그 규모도 크지 않아 애드센스를 통해 받는 수익이 용돈만큼의 액수도 안 나오고 있고, 방문자 유입이 아주 적은 편인데도 굳이 번거롭게 오셔서 무효클릭 발생시키고 가시니 그저 헛웃음이 나오긴 합니다. 

 

특히 부정클릭하고 가시는 게시글이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몇 개 특정되어 있는데요. 그것들만 집요하게 공격하고 가시는 모습을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2020년 대법원 판례 중 고의로 부정클릭을 발생시킨 업체에 승소한 사례가 있다고 하는데요. 피해 보시는 블로거분들이라면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대법원 (2019도14620) 부정클릭 판례

업무 방해, 컴퓨터등장애업무방해

피고인은 2017년부터 경쟁업자가 운영 중인 문서감정원 사이트들을 380회 등이 넘게 부정 클릭해왔음. 1심에서 피해자 업무 방해죄로 벌금형을 선고했으며, 2심 또한 업무 방해죄 위계에 해당한다고 밝히며 벌금형 선고. 대법원 또한 원심과 같은 판결을 했음. '피고인이 부정클릭 방지 시스템을 거쳤는데도 유효클릭으로 처리되어 광고주 피해자들에게 요금이 부과될 경우, 광고주인 피해자들이 이를 진정한 유효클릭으로 오인할 수밖에 없다.'라며, 무효클릭은 무죄, 유효클릭은 유죄로 판단 후 최종 판결.

 

 

 

그 외 위치추적이 가능한 웹사이트들

다음 아래 웹사이트들은 법적 효력은 없으나 참고용으로 볼 수 있는 아이피 위치추적 사이트들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