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같이 쉬는 날, 집에 있을 때면 괜스레 답답해지기도 하고 무기력한 기분이 들기도 하는데요. 그렇다고 지인이나 친구들 만나기도 여의찮을 때 혼자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와 취미 생활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심심할 때 할만한 것 찾으셨다면 가볍게 쭉 읽어주세요.

 

 

1.    웹툰 정주행하기

젊은 분들이라면 모두 아실 텐데요. 네이버나 카카오, 다음 웹툰이 국내에서 대표적인 만화 사이트라고 볼 수 있죠. 로맨스와 판타지, 스릴러, 공포, 재난, SF, 무협, 일상, 힐링, 드라마, 청춘 등 다양한 소재와 퀄리티로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어떤 작품들은 드라마나 영화로 제작될 만큼 우수한 원작 스토리로 주목받기도 했는데요. 10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입맛을 사로잡을 웹툰들이 많습니다. 아직 접하지 않으셨다면 이번 기회에 취향에 맞는 작품 정독해보시는 것도 좋은 취미 생활이 될 듯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는 어플도 있으니 설치해보세요.

 

2.    웹소설 정주행도 굿굿

책이나 독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웹소설도 좋은 흥밋거리가 될 수 있는데요. 역시나 웹툰처럼 로맨스부터 판타지, 무협, SF 등 다양한 작품들이 쏟아져나오고 있어, 한번 빠지면 계속 읽게 되는데요. 또한 만화와는 다르게 더욱 깊은 상상과 몰입을 할 수 있는 장점의 소설의 매력에도 빠져보세요.

 

가장 대표적인 네이버 시리즈와 카카오페이지, 문피아, 조아라 등 다양한 사이트들이 존재하고 있답니다. 웹툰과 마찬가지로 어플로 보기가 가장 편하니, 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시는 게 좋아요.

 

 

3.    넷플릭스와 왓챠, 티빙, 웨이브

세계적으로 영상 미디어 시장 분위기가 확연히 달라졌는데요. 이제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 집에서 넷플릭스, 유튜브, 왓챠, 티빙, 웨이브 등의 플랫폼을 통해 영상 시청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 영화들은 물론이고 단독으로 제작된 드라마 시리즈까지도 집에서 편히 즐길 수 있는데요.

 

재미있는 작품들이 무척 많으니 날을 잡고 정주행하면 시간 뚝딱 간다는 사실! 특히 최근 들어 한국 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한류열풍을 불러일으켜 화제가 되고 있죠. 오징어 게임과 DP, 킹덤 등 재미있는 시리즈들을 직접 시청해보세요.

 

4.    스마트폰/PC 게임 파보기

다음은 모바일이나 PC게임에 빠져보는 건데요. 특히 요즘은 직장인분이나 학생분들 모두 바쁜 일상 때문에 막상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계시는 경우가 적어지게 됐어요. 그래서 다들 가볍고 휴대성도 편리한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주로 하시곤 하는데요. 방치형 모바일 게임, 자동사냥이 되는 RPG 등도 인기가 많답니다.

 

틈날 때마다 어느 장소에서든 할 수 있고, 실제 아이템/현물 거래까지도 할 수 있으므로 무언가 집중하고 싶고 재밋거리를 찾고 싶으신 분들께 게임을 추천해 드려봅니다.

 

5.    악기 배워보기 (피아노, 기타, 젬베 등)

지금까지는 디지털 문화들을 소개했었는데요. 이제는 휴대폰, TV 외의 다른 취미거리를 알려드릴게요. 먼저 악기를 배워보는 것인데요. 저렴한 제품들은 10만 원 이하로도 살 수 있어 부담되시는 분들께도 괜찮아요. 특히 기타와 젬베 등도 싸게 살 수 있는 종류들이 있으니 쇼핑 사이트를 둘러보시면 좋을 겁니다.

 

요즘엔 학원에 가지 않고도 유튜브 등으로 무료 강의를 들을 수도 있는데요. 집에서 쉬는 동안, 차근차근 악기를 배워나가다 보면 원하는 클래식, 가요, 팝송을 연주할 수 있게 된답니다. 자기 계발할 수 있는 취미이기에 이번 기회에 악기 구매, 어떠신가요?

 

6.    혼자 카페 가보기, 공원 산책도 좋아요

너무 집에만 있어 우울하시다면 혼자 카페를 가보시는 것도 좋은데요. 집 근처에 있는 분위기 있는 커피숍에 가서 맛있는 음료 한잔을 마시면 기분 전환에도 좋고, 나름대로 사색에 잠길 수 있는 시간이 된답니다. 노트북이나 공책 등을 챙겨가서 글을 써보는 것도 좋고, 평소에 하고 싶었던 공부를 해보는 것도 좋아요.

 

산책도 마찬가지로 추천해 드리는데요. 반려견이 있다면 함께 나가셔도 더욱 좋을듯 해요. 근처 공원에 가서 시원한 바람과 따뜻한 햇볕,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산책하다 보면 신체뿐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아주 이롭답니다. 우울감도 싹 사라지고, 긍정적인 감정만 생길 거에요.

 

7.    맛있는 음식 만들어 먹기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아요. 집 안에 있는 재료들을 꺼내 그동안 해보지 못했던 요리를 시도해보거나, 유튜브나 인터넷을 보고 맛있는 디저트, 음식을 만들어보세요. 스트레스도 풀리고 완성된 결과물에 뿌듯함도 들게 된답니다. 꼭 음식 종류가 아니더라도 음료를 만들어도 좋고 베이커리 류를 만들어봐도 좋아요.

 

8.    온라인 채팅, 카페 모임, 친구 만들기

외로움이 가득한 상태라면 SNS이나 인터넷 카페, 지역 모임 오픈 채팅 등 여러 곳에서 새로운 만남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데요. 취미를 같이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친구나 동네에서 술 한잔할 수 있는 지인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아요. 오프라인과는 다르게 더욱 폭넓으면서도 가볍고 편한 관계를 만들 수 있는데요. 인간관계를 넓히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여기까지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것들을 소개해 드려보았어요. 사실 이외에도 뜨개질이나 자수, 퍼즐 맞추기, 피규어 조립, 책 만들어보기, 집 인테리어 바꿔보기 등 다양하게 있는데요. 본인의 취향에 알맞은 것들을 선택하여 해보시는 게 가장 좋겠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