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빨래할 때 아마 많은 분이 향을 크게 중요시하실 텐데요. 피죤이나 다우니 등 수많은 섬유유연제 제품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꾸준히 인기를 가지는 상품들을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오랫동안 많은 분께 사랑받아온 섬유유연제, 어떤 게 있는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1. 독보적인 섬유유연제 강자, 다우니 초고농축 시리즈

향이 오래가면서 제일 호불호 없기로 유명한 다우니 사의 제품들이에요. 진하게 농축시켜 소량만 부어도 온종일 향기가 풀풀 나게 되는데요. 제품마다 색깔이 달라 다들 특정 컬러로 지칭해서 말씀하시곤 하죠.

 

 

1) 다우니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레몬그라스와 라일락 (하늘색)

20년에 새롭게 리뉴얼되면서 용기 디자인을 비롯해, 냄새도 좀 달라진 제품이네요. 싱그럽고 상쾌한 레몬 향으로 소개가 되어 있는데요. 지속력이나 향 진함 정도는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리뉴얼 전 향을 무척이나 좋아했던 저로서는 너무 아쉬웠네요. 물론 리뉴얼 후도 좋아하시는 분이 계시니, 소량을 사셔서 써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2) 다우니 퍼퓸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미스티크 (검은색)

역시나 2020 리뉴얼된 검은색 제품으로, 화이트 머스크와 오렌지 향의 조화로움이 느껴지는 섬유유연제입니다. 달콤한 향기로 좋아하시는 분이 많은 상품인데요. 꽃향기 혹은 달달한 과일 계열의 향기라는 평이 많았습니다. 고급스러운 냄새와 지속력도 좋고 만족스럽다는 후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3) 다우니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퍼플 화이트티와 릴리 (보라색)

보라색도 많은 분이 선호하시는 섬유유연제인데요. 리뉴얼 되었으며 자연스럽고 은은한 꽃향이 나서 후기 평이 좋은 상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현재 쓰고 있는 상품이기도 하답니다. 직접 빨래하며 느낀 바로는 가을, 겨울에 쓰면 좋을 포근한 향이 나는데요. 니트나 스웨터 등에 잘 어울리는 냄새라 저는 잘 쓰고 있습니다. 지속력도 길고 냄새도 무척 진하게 나서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기에 적은 용량을 먼저 구매해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4) 다우니 퍼퓸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코튼 퓨어러브 (하얀색)

다음으로 많은 분이 향 좋기로 꼽으시는 하얀색 제품이 있습니다. 차분한 샌달 우드가 전해주는 부드러운 목화 향이라고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베이비 파우더, 코튼 향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만족스럽게 쓰실 수 있을 듯 합니다. 향은 진하기보다는 은은하고 솔솔 풍기는 정도라고 하는데요. 오래전부터 매니아가 많은 상품인 만큼 후기 평도 좋습니다.

 

반응형

 

5) 다우니 보타니스 섬유유연제 스프링가든러브 (분홍색)

이건 2020년에 새로 출시되었던 스프링 가든인데요. 달콤한 쟈스민과 부드러운 머스크, 봄의 향기를 그대로 담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은은하고 달달한 꽃향기에 좋아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개인적으로 저도 써본 경험이 있는데, 달콤하니 만족스러운 섬유유연제였습니다. 향의 강도는 세지 않지만, 은은하게 풍기는 장미꽃 향을 좋아하시는 분께 권해드립니다.

 

 

6) 다우니 엑스퍼트 실내 건조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실내 건조용)

다음은 다우니 초고농축 시리즈 중에서도 핫한 실내 건조 엑스퍼트인데요. 야외에서 빨래 말리기 어려우신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실내에서도 꿉꿉함 없이 말릴 수 있어 좋습니다. 향도 은은한 쟈스민 향기가 나고 지속력도 길어 만족스럽다는 평이 많은데요. 방에 햇빛이 잘 안 들어와 건조에 어려움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다우니 실내 건조 세제도 함께 구매하셔서 세트로 쓰시면 더욱 흡족하실 거예요.

 

 

2. '섬유유연제 뭐 써?'라는 소리를 듣게 된다는 해외 제품, 스너글

다음은 한동안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입소문이 퍼졌었던 해외 섬유유연제, 스너글을 소개해드릴 텐데요. 이제는 너무나도 유명해서 인터넷 쇼핑몰 어디에서든지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죠.

 

1) 스너글 초고농축 블루 스파클

가장 많은 분이 향이 좋다고 꼽았던 블루 스파클입니다. 포근하면서도 시원한 코튼 향이 풍긴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저도 현재 집에서 쓰고 있는 섬유유연제인데, 확실히 지속시간도 오래가고 향 농도도 진하게 느껴집니다. 후기 평도 굉장히 좋은 제품인데요. 머스크 향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만족스럽게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 구매 유의 *

다만, 현재 스너글 제품 중 '허거블 코튼'이라는 파란색 통이 있어 많은 분이 혼동하시는데요. 허거블 코튼도 좋아하시는 분이 계시지만, 후기평을 보면 호불호가 무척 갈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무난하게 가장 대표적인 스너글 제품을 사시고자 한다면 꼭 블루스파클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진하고 오래가는 섬유유연제로 유명한 제품들을 소개해드려 보았는데요. 본인의 취향이 가장 중요한 만큼 자신이 원하는 걸로 골라 사시는 게 좋겠죠. 제가 알려드린 제품들로 향긋하고 상쾌하게 빨래하는데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