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껍질 음식물쓰레기 어떻게 버리면 좋을까요? 이제 귤을 먹게 되는 계절이 다가왔는데요. 간식으로 먹으면 좋을 귤! 껍질은 어떻게 버리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음식물쓰레기로 버릴지 아니면 종량제로 버리는 일반쓰레기일지 말이죠!
귤껍질 음식물쓰레기인지 알아보기 전에 먼저 껍질 활용법부터 알아봐요.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답니다. 그냥 버리면 아깝잖아요!
껍질 활용 방법 (알아두면 좋은 꿀팁)
1. 귤 껍질로 차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식초, 소주, 굵은 소금, 혹은 베이킹소다 등 한 가지를 골라 껍질을 씻어주면 됩니다. 농약 성분을 제거하기 위함인데요! 식초나 소금을 아마 많이 가지고 계실 테니, 이걸 기준으로 설명해드릴게요.
1) 물에 식초나 소금을 섞고, 30분동안 귤껍질을 담가준다. (농약 성분 제거)
2) 모두 씻었다면 하루 동안 바싹 말려 건조해준다.
3) 팬에 3분 볶아주면 된다.
4) 물이랑 같이 끓여 먹으면 귤차 완성! 볶아준 껍질들은 따로 병에 모아놓고, 틈날 때마다 따뜻하게 끓여먹으면 됩니다!
귤껍질 음식물쓰레기인줄만 알았는데, 너무 신기하죠?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랍니다.
2. 제습제로 활용할 수 있어요. 우리 집 악취는 물러가라!
1) 가스레인지에 호일을 바닥에 깔아줍니다.
2) 귤껍질을 넣고 구우세요! 주방에 있는 안 좋은 냄새를 없애줄 겁니다.
3) 또는, 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주면 악취 제거 완료입니다!
3. 마지막으로 가습+방향제로 활용법도 알려드릴게요.
1) 바구니에 귤껍질 넣고 건조한 곳에 둔다면 가습기 완성!
2) 악취나는 곳에 놓아주면 천연 방향제까지 완성~ 은은하게 귤 향이 퍼지니 기분이 좋아져요. 우리 집 천연 가습+방향제입니다.
그럼 이제 결론을 말씀드려야겠죠?
귤 껍질! 일반 쓰레기다 vs 음식물 쓰레기다?
정답은 귤껍질 음식물쓰레기로 버려주시면 됩니다!
귤껍데기가 부드럽기 때문에 이런 부드러운 과일 껍질은 모두 음식물 쓰레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른 과일도 마찬가지예요. 바나나, 오렌지, 사과, 멜론, 수박 등 모두 음식물 쓰레기입니다.
귤껍질 음식물쓰레기인지 알아보는 시간 가졌는데요. 동시에 제가 알려드렸던 껍질 활용법! 저 세 가지 말고도 청이나 술, 입욕제, 천연 세제, 탈취제 등 만들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다음 포스팅 때 한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