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팁/모바일

크린토피아 세탁배달 수거까지 비대면 접수하는 법(어플)

by ↑↑ 2021. 11. 30.
반응형

크린토피아 세탁배달 찾으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젠 힘들고 번거롭게 세탁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이불이나 코트, 패딩 드라이 편하게 맡길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어플을 이용해 수거와 배달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입니다. 쉽게 알려드릴 테니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1. 구글스토어에 크린토피아 앱을 검색 후 설치합니다.

 

2. 전체 매장 찾기 > 내 주변에 원하는 서비스를 지원하는 매장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세탁 서비스, 수거배달, 수선, 무인 락커 등 원하는 부분에 체크 후 현 위치로 찾기 >가까운 매장 버튼 클릭)

 

3. 파란 화살표가 표시된 곳이 서비스 가능한 매장이랍니다.

 

4. 그럼 이제 로그인부터 먼저 해줍시다.

홈 화면으로 가서 회원가입을 해주면 됩니다.

 

 

5. 회원가입, 로그인했으면 > 홈 화면 상단 이용하기 메뉴 > 수거배달 신청

 

6.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도로명이나 지번 주소 등 편한 것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지번으로 했습니다.

 

 

7. 서비스 조건 선택 후 > 이용 가능한 매장 확인 후 선택하기

도심지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매장이 여러 곳 나오는데요. 매장마다 배달비 등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잘 보시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서비스 구분 

  • 일반세탁 : 가장 대표적인 크린토피아 세탁 서비스. 외투 드라이 크리닝, 운동화 세탁 등
  • Wash&Fold : 코인워시에서 물세탁 및 기계건조 후 세탁물을 접어 전달받을 수 있는 서비스 (셀프 코인 세탁기로 진행됩니다. 이불이나 양말, 일반 의류 등 코인 세탁기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께 적합)

 

8. 수거 일시, 방문 시간, 서비스 선택

크린토피아에서 수거 방문할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해주세요. (맡기실 세탁물은 문 앞에 두셔야 합니다.)

세탁 서비스 선택

  • 일반세탁물 : 드라이 클리닝 할 의류, 외투, 신발 등
  • Wash&Fold : 코인 세탁기로 돌릴 옷, 이불 등
  • 일반세탁물+Wash&Fold : 드라이 클리닝할 옷들과 코인 세탁기 같이

 

9. 다음 화면에서는 결제 방법 선택 / 신용카드 혹은 크린 머니로 결제 수단 등록해 줘야 합니다.

세탁이 완료될 때 자동 결제되므로 그전까지 해당 카드 잔액을 여유롭게 넣어주세요.

 

 

■ 수거배달 접수 진행 과정

 

■ 수거배달 단계

 

 

■ 직접 이용해본 후기

저도 이제 겨울철 의류들을 맡겨야 해서 크린토피아 앱을 통해 진행해보았습니다. 일단 결과부터 말씀드리자면 만족스러운 이용 경험이었고요. 이렇게 매 상황을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전달받을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접수를 한 뒤에 해당 지점에서 수거를 해가셨는데요. 친절하게 전화를 주셔서 옷 중에 어떤 제품은 세탁하게 되면 ~~이 빳빳해질 수 있다 등 사전에 안내를 해주셨답니다. (지점마다 차이가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수거를 해가신 뒤에 제가 맡긴 옷들과 신발 등 재질이나 가격 책정 등 체크를 하시는 것 같았는데요. 지점에서 수거 접수가 끝나니 저렇게 결제될 금액도 미리 카톡으로 고지되더라고요. 

 

■ 제가 접수한 크린토피아 가격은 이렇게 나왔네요.

 

 

1년 넘게 신은 브랜드 운동화 2개를 맡겼었는데, 3,900원 정도 나왔고요. 겨울 롱코트도 각각 만 원대 전후로 나온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능성 롱패딩 검정은 각각 2만 원 이하로 나왔는데요. 롱패딩은 어느 세탁소나 1.5~2만 원대 사이 가격이라고 하니 적절한 것 같습니다.

 

신발+옷 전부 합쳐서 총 7개를 맡겼었는데, 최종 금액은 81,600원 나왔습니다. 여름이나 가을옷보다도 겨울 의류가 두껍고 커서 그런지 가격대가 좀 나오긴 하네요.

 

결제는 세탁 완료가 되었을 때 자동으로 등록해놓은 카드에서 빠져나갔습니다. 이후에 카톡으로 메시지도 결제 완료되었다고 왔고요.

 

 

■ 마지막까지 신속, 친절했던 곳

저는 금요일에 수거해가셨는데, 월요일 저녁에 자택 문 앞까지 배달을 해주셨습니다. 주말 끼고 이렇게 금방 될 줄은 몰랐네요. 역시나 오시기 전에 전화를 한번더 주시더라고요. 문 앞에 놓아달라고 요청 드리니 롱패딩+롱코트라 바닥에 끌릴 텐데 괜찮겠냐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지점에서 비닐 하단 봉합 처리해 주셨다고 해서 안심하고 문 앞에 놔달라 말씀드릴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배달 완료한 사진이 담긴 문자도 한번더 보내주시고 가셨는데요. 마지막까지 친절하고 빠르게 잘 해주셔서 다음에도 또 이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세탁된 옷 상태는?

그리고 옷들을 봤는데, 깨끗하게 드라이 클리닝 잘 해주셔서 새 옷같은 느낌을 받았네요. 운동화도 원래 더러웠는데,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잘 빨아주셔서 이 정도면 만족합니다. 이제 외출 준비는 문제없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 크린토피아 세탁 수거 배달하는 법, 어플 이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직접 써보시면 편하니까 여러분도 이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비대면으로 모든 과정이 진행된다는 거죠. 직접 시간을 들여 찾아가지 않아도 되고, 크린토피아는 전국 세탁 프렌차이즈 점이다 보니까 정직하고 믿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네요.

 

 

크린토피아 세일 할인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