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버리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생활에서 외출할 때 필수로 착용할 수밖에 없는 신발! 오래 신게 되면 낡고 낡아 버리고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더는 신을 수 없게 된 신발,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신발 버리는 방법 (깨끗한 신발)
일단 내가 버리고자 하는 신발 상태가 어떠한지에 따라 조금씩 다르답니다. 만약 깨끗하게 신어서 비교적 상태가 멀쩡하다면? 일반 종량제로 버려도 되긴 하지만, 깨끗하게 신은 것들은 의류수거함에 넣어서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의류수거함에 넣을 때 주의할 점!
짝짝이로 넣으면 안 되고요. 꼭 오른쪽, 왼쪽 한쌍이 있게끔 넣어야 합니다. 비닐봉지에 넣어서 의류수거함에 배출해도 되고, 또는 신발끈으로 한쌍을 잘 묶어서 배출해도 되겠습니다.
다만, 의류수거함에 넣을 수 없는 신발이 있습니다.
바퀴가 달렸거나(인라인 스케이트), 가죽으로 만들어진 신발(구두, 부츠 등) 넣으시면 안 됩니다.
또한, 고무로 만들어진 신발(슬리퍼, 장화 등)도 수거업체에서 가져가지 않는 종류입니다.
그럼 위의 종류들은 신발 버리는 방법 어떻게 지키면 되나요?
위의 종류들은 일반 종량제에도 넣으시면 안 된답니다. 불에 태우면 안 좋은 가스가 나오므로 불연성 봉투에 넣어 배출하셔야 합니다. 불연성 쓰레기봉투를 따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주변 판매처, 주민센터 등. 자세한 것은 지자체 홈페이지 참고)
신발 버리는 방법 (더러워진 운동화 등)
그렇다면 오염되어 더러워진 운동화 같은 신발은 어떻게 버리나요? 재활용이 불가할 만큼 더럽고 낡아서 상태가 안 좋다면 그냥 일반 쓰레기봉투에 넣어 버리시면 됩니다. 무척 쉽지요?
신발 버리는 방법 이렇게 3가지 알아보았는데요. 상태에 따라, 그리고 재질에 따라 버리는 방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미리 이 부분 숙지하신다면 분리배출할 때 많은 도움 되실 것입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 글로 찾아뵙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