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알림/생활정보

MBTI검사리뉴얼 다시 해본 후기 | 뭐가 바뀌었을까?

by ↑↑ 2022. 7. 15.
반응형

테스트 썸네일
엠비티아이 사이트

 

MBTI검사리뉴얼 되었다는 소식 알고 계신가요? 저도 이번에 듣고 한 번 테스트해보게 되었는데요. 많은 분이 예전에 했던 검사 결과와 다르게 나온다는 말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mbti 검사 홈페이지
mbti 검사 사이트 출처

MBTI검사리뉴얼 처음부터 딱 느낀 것은 질문이 명확하고 깔끔하게 변했다는 겁니다. 아무래도 한국어로 번역되어 나온 사이트다 보니 예전에는 이해할 수 없는 질문(?)과 모호한 문장이 많았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이제는 질문 의도도 명확해지고, 이해도 쉬워서 누구나 수월하게 해볼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느낀 점은 MBTI검사리뉴얼하고 나니 테스트 시간도 무척 짧아졌다는 점이에요. 예전에는 검사 시간이 늦어져서 성격 급한 지인은 하기 귀찮다고 할 정도로 중복되는 질문도 많고, 양도 많았는데요. 이젠 거의 질문이 절반으로 줄어들어 금방 테스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nfp 결과
infp 결과지

근데 저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결과가 크게 다르진 않아요. INFP 그대로 나오네요.

 

인적성 보고서 안내 사이트
인적성 결과

한 가지 더 눈에 띄는 리뉴얼 부분이 있네요. 결과에 나오는 인적성 보고서메뉴인데요. 예전에는 아예 결과를 한 페이지로 길게 보여줬다면, 지금은 소개- 강점과 약점- 로맨틱한 관계- 우정- 육아- 직업- 직장 습관- 결론 등 세부 메뉴로 나누어졌습니다. 결과 내용도 더 이해하기 쉽고, 목차별로 상세히 살펴볼 수 있어 좋았고요.

 

인프피 약점
mbti 강점 약점

MBTI검사리뉴얼 강점과 약점 확실하게 표시해서 보여주니 읽기 좋습니다. 공감도 되네요. 정말 제가 전형적인 인프피 성향이라 그런지 딱 제 얘기가 들어가 있어요. ㅋㅋ

 

프리미엄 프로필 페이지
프리미엄 페이지

그리고 이렇게 유료 전문 테스트도 있는 것 같은데요. 더 상세하게 분야별로 파고들고 싶다면 결제하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뭐 대부분이 저처럼 간단히 테스트하고 끝내실 테니 이건 패스~

 

MBTI검사리뉴얼 예전보다 깔끔해지니 전반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주변에도 애인이나 친구 등 한 번 다시 해보라고 권해봐야겠는데요. 여러분도 혹여 결과가 바뀔 수도 있으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